타이마사지 역사

타이마사지의 역사와 효능

타이마사지의 역사와 효능

타이마사지의 역사와 효능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한번 받으면 온 몸이 쫙 풀리는 타이마사지의 기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여행자들이 태국에 여행을 오면 빼놓지 않고 받는 것이 바로 타이마사지일 것이다.

타이마사지는 약 2500년 전 부처의 친구이면서 인도의 의사인 쿠마르 바차가

인도에서 태국으로 건너와 불교와 마사지, 의술을 함께 전파한 것이 기원이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타이마사지 이름대로 태국 고유의 마사지인 줄 알았지만 사실상 인도에서 전파된 것이라 합니다.

타이마사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동작 및 의술의 기록은 승려들과 왕족만이 쓸 수 있었던

팔이어로 야자수 잎에 기록하여 아유타야 시대에 소중이 보관되어졌으나,

미얀아와의 전쟁으로 붙타 모두 소실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에 아유타와 왕 라마3세가 타이마사지에 대한 관련 기록들을 모두 돌에 기록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이 벽화들은 현재 방콕의 왓 포사원에 가면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돌판에 기록된 타이마사지와 각종 의술 정보들이 꾸준히 계승이 되면서 현재까지 계속 계승 발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태국은 지리적인 특성상 많은 나라들의 길목에 있었기 때문에 수많은 다른나라의 문명과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중국과 인도의 중간에 위치에 있었기 떄문에 이들 두 나라의 문화적, 종교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았고 그중 불교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타이마사지는 태국의 전통 의술의 대표적인 하나로 천년이 넘는 시간동안 계승되어 계속 보완을 하면서 만들어 진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태국의 각 지역마다 조금씩 타이마사지를 하는 기술이 다릅니다.

타이마사지는 몸의 각 혈을 꾹꾹 눌러주고 자극하고 스트레칭을 통한 몸의 이완을 기본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손과 팔꿈치, 발, 무릅 등 다양한 부위를 사용하여 몸의 에너지 라인을 자극하여 근육을 풀어주는 방식입니다.

전통적인 방식의 타이마사지는 오일들을 사용하지 않고 맨 몸을 눌러주며 하는 방식입니다.

타이 마사지는 건강을 위한 질병 치료를 위한 인간의 내부 에너지의 균형과 흐름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온 몸의 근육과 인대, 관절을 자극하여 하는 방식의 타이마사지는 꾸준히 받는다면 내몸의 변화를 스스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마사지의 효능

근육이완 작용

타이마사지를 비롯해서 모든 마사지가 근육 이완 작용을 하고 있으며 타이마사지를 보다 부드러운 마사지를 통해 근육긴장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타이마사지의 인테리어 분위기, 향기, 잔잔한 노래등이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큰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유연성 확대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동시에 평소에 쓰지 않는 뼈마디를 자극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로 유연성을 확대 시킬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면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의 효과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해당 사이트 다른 글 마사지효과를 방문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