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마사지방법

셀프 마사지 방법 그리고 효과 제대로 보는방법

셀프 마사지 방법 그리고 효과 제대로 보는방법

셀프 마사지 방법, 스스로 하는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사지는 전문가의 손길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마사지도 매일매일 꾸준히 지속하면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스트레스는 피하기 힘든것인데 이러한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며 건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선 셀프케어를 하기 전에는 우선 온도를 조절합니다. 몸이 차가운 상태라면 근육이 이완되기 어렵고,

지나치게 높은 온도는 오히려 원할한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자신이 따뜻하다고 느끼는 온도에서 마사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를 하려면 제일 편안한 상태여야 합니다.

신체별 방법

1.목

목뒤, 머리와 목이 연결되는 움푹 패인 곳, 이곳을 누르면 통증이 있거나 기분이 좋은 반응을 느끼게 됩니다. 목 뒤 자극을 가하게 되면  뭉쳐 있던 어깨와 묵 근육들이 완화되어 통증을 빨리 해소 시킬 수 있습니다.

2.어깨

어깨뼈의 위쪽, 어깨뼈의 안쪽 가장자리와 쇄골뼈가 만나는 움푹 패인곳을 마사지 해줍니다. 목이나 어깨가 결리고 딱딱하게 굳어진 어깨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3귀볼 뒤

귀볼의 뒤에 오목하게 들어간 곳, 이곳을 누르면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손끝으로 귓볼의 뒤를 반복하게 누릅니다.

목 아래의 기사 주변까지 근육을 따라서 가볍게 문지르면 좋습니다.

4.등

견갑골의 불룩 올라온 곳에서 안쪽으로 약간 움푹 파인 곳, 쉽게 말해서 한쪽손을 반대쪽 어때 뒤로 넘겼을때 중지가 닿는 끝부분.

이 동작은 어깨와 등에 근육통증을 빨리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어깨 뒤

어깨 뒤 뼈에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 쉽게 말해서 한쪽팔로 반대쪽 팔을 잡았을때 주물로 주는 느낌. 이 동작은  어깨와 팔 통증을 해소 시켜줍니다.

이 지압과 어울러서 팔을 안쪽부분을 위에서 아래까지 잡듯이 주물르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6.허리

양손을 허리위에 올린 후 엄지 손가락이 닿는 끝부분을 자극합니다.

이 동작은 허리통증에 도움이 됩니다. 자신이 직적 엄지로 눌러도 좋고 엎드린 상태에서 타인의 도움을 받아도 좋습니다.

6.발

신체 각 부위와 연결된 반사신경이 밀집된 발마사지는 손마사지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발은 손과 달리 뇌를 통하지 않고 해당부위 신경과 곧바로 연결되는 직접 반사신경이 밀집돼 있기 때문입니다.

로션, 마사지 크림 등을 발 전체에 바른 후 발등, 발바닥, 발목, 뒤꿈치 등 발 전체를 약5분간 골고루 주물러 발 근육을 이완시집티다.

이어서 두 손을 모두 이용해 통증이나 질병이 있는 부위에 상응하는 발 반사부위를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10분간 지압합니다.

스스로 하는 오일 마사지

피부가 건조한 겨울에는 특히 오일로 마사지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일은 손에 바로 스며들지 않고 표면에 남아 있어서 손바닥이나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또한 마사지 오일에 에센셜 오일을 첨가하거나 에센셜 오일을 한 두방울 손바닥에 떨어뜨리거나 손끝에 묻혀 마사지하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불면증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자기 전에 라벤더 등의 아로마 오일을 첨가한 셀프케어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면 편안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양출장안마 방문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